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꾸러미/토렌트 정보 (BitTalk.org)

YouTorrent를 대체할 10가지 토렌트 검색 엔진 모음

반응형

YouTorrent는 많은 분들도 알고 계시죠? 주인장이 2000만원($20000)가까이 들여 도메인 사고도, 광고하나 없는 군더더기 없는 깨끗하고 간단하게 검색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그래서 3개월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Torrent를 유저들 사이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게끔 만든, 널리 알리게끔 만든 사이트, 검색엔진 중에 하나입니다.

다시 말해 공개 토렌트 사이트에 있는 토렌트 파일들을 에 검색해주는 엔진인데요. 제작자는 이 사이트를 토렌트 검색의 '구글'로 만들고 싶다고 했었다죠. 'Google'만큼 인터페이스 또한 깔끔했구요. 그리고 그의 예상만큼 예전엔 수백만명이 접속해서 파일들을 검색했구요. 그래서 메타-검색엔진으로써는 제일 유명했던 사이트이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이트들 또한 YouTorrent를 모방한 사이트, 검색엔진들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이젠 모두 다 과거형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번에 YouTorrent의 정책이 바뀌었습니다. 이젠 여기서 검색을 하게 되면, 라이센스를 가진 자료들로부터만 인덱싱하게 되어서, 99%에 가까운 자료의 링크들이 다 날라가 버렸습니다. 너무나 유명해져서,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에 표적이 되어졌지 않나 싶네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타협.... 아마도 제 생각엔 이 사이트는 근 4개월의 짧은 생을 마치고, torrent 유저 사이에서 잊혀져갈 것 같네요.

근데 사실 YouTorrent 하나만 메타 검색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위에도 말씀 드렸듯이, YouTorrent를 모방한 많은 검색엔진들이 지금 현재 존재하고 있는데요. 특정 기능에서는 YouTorrent보다 나은 기능을 가진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어제 TF(여기시간으로)에서 올라 온 다른 10가지 메타 검색엔진들에 대한 기사를 가져 왔습니다.

1. PizzaTorrent
PizzaTorrent는 처음으로 YouTorrent를 모방한 클론 검색 엔진입니다. 그래서 일등이라네요 -0-

2. NowTorrent
또 다른 클론 검색엔진..

3. Torrentz

빠르고,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아마도 가장 좋은 메타-검색엔진일 것이다.

4. LookTorrent

탭기능을 이용한 각각의 사이트 결과물을 볼 수 있는 새로운 메타 검색 엔진

5. Torrents.to

몇개의 BitTorrent 사이트들을 툴바를 이용해 검색 하는 엔진

6. Morrent

카테고리 설정과 향상된 검색기능을 가진 메타 검색 엔진

7. Torrent-Finder

100여개의 비공개, 공개 BitTorrent 사이트들을 검색하고, 결과물을 각각의 탭에 나타내 주는 사이트.

(개인적으로는 비추..)

8. TorrentScan

13개의 BitTorrent 사이트에 검색 내용을 한페이지에 나타내 주는 사이트.

9. BitDig

만약 당신이 광고 없이 검색하고 싶다면, 좋을 사이트.


10. TorrentScoopt

Google coop서비스를 이용한 Torrent 검색 사이트.



이 외에도...

IsoHunt


ScrapTorrent

TorrentLoop


FlixFlux


등등이 메타 검색엔진으로써 추천을 받고 있더군요.
Ratio 관리를 위해 씨딩할 자료를 구하시려는 분들, 여기서 먼저 받으시고 비공개 사이트들에서 씨딩하는 방법으로 쓰셔도 좋으실 것 같구요.
비공개 토렌트의 가입이 아직 어려운 분들은 여기에 있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자료들 우선 공유하셔도 될껏 같네요.

여기 사이트를 이용해 보시고 어디가 어떻게 좋은지, 나쁜지에 대한 리뷰들 댓글로 부탁드리겠습니다.

여기 계신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겠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