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꾸러미/토렌트 정보 (BitTalk.org)

비공개 BITTORRENT 사이트를 위한 10가지 팁과 트릭들

반응형
http://bittalk.org/forum/showthread.php?t=8318

10 Tips and Tricks for Private BitTorrent Sites

- 비공개 BITTORRENT 사이트를 위한 10가지 팁과 트릭들

Written by sharky on March 23, 2008
http://torrentfreak.com/10-tips-tric...-sites-080323/

Transfered by Kenny (sijachagi).

Private BitTorrent site에 처음 가입하게 되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 오는 것이 눈이 튀어나올 정도의 torrents의 퀄러티이다. 희귀한 자료들, 엄격한절차들 .. 하지만 당신이 다운로드 링크를 마구 해머링하기 전에 몇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들이 있다.

Private Torrent 사이트들은 모두다 Ratios를 중요시 한다. 1:1의 Ratio라는 의미는 당신이 다운로드 받았던 것들이 정확히 당신이 업로드 한 데이타의 양과 일치한다는 것이다. 0.80은 당신이 업로드한 것이 다운로드 한것보다 적다는 듯이고, 그 torrent의 상태를 나쁘게 하는데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3.0 ratio는 당신이 업로드 한 양이 다룬로드 한 양에 3배 넘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적어도 1.0 ratio 이상을 달성하도록 노력해야 각각의 사이트들은 모든 1.0 ration를 유지하는 멤버들을 위해 특정한 결과를 가지게 된다. 1.0 이상의 ratio는 당신이 앞으로의 P2P라이프에 보상을 가져다 줄 것이다.

만약 당신이 Private 사이트들에 대해 완전히 새로운 유저라면, 1.0 ratio를 달성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 하지만 다행이도, 새로운 유저들은 이것을 달성하기 위해 일정한 'GRACE' 기간을 가지게 된다. 하지만 Seeds가 leechers 보다 더욱 더 많아 지기 시작하면, 이에 따라 보다 적은 사람들이 자료를 공유하게 된다면, 다른사람에게 업로드 하는 것은 점점 어려워 진다.

그럼 왜 우리는 정직하게 ratio를 유지하기 위한 모든 문제들을 해결해야만 하는 것일까? 왜냐하면 실제, 당신은 파일 쉐어링 소사이어티에 한 가치있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부끄러움 없는 주고 받기서 부터, 좋은 ratios가 가져오는 많은 보상들; 트래커에서의 업그레이드된 계정(VIP), 높은 다운로드 스피드, 당신의 친구를 위한 자유로운 'invites', 그리고 낮은 계정 ratio로 인한 기다림에 자유로움을 얻게 된다.

여기 당신의 ratio를 가능한한 빨리 높게 올리기 위한 팁들을 공개한다.

1. 작은 파일부터 시작하라

처음, 다운로드를 위해 작은 파일(1gb이하)을 선택한다. 이것은 당신에게 누군가가 당신의 뒤를 따라서 다운로드 하게끔(당신이 그들에게 업로드를 할 수 있는) 할 수 있는 좋은 찬스를 줄 것이다. 700M 무비파일은 30Gb 'Blu-Ray' rip보다 좀 더 매력적일 것이라는 건 분명하다.


2. 새로 나온 Torrent를 받아라
이것은 당신의 ratio를 빨리 올리기 위한 멋진 팁이다. 당신의 선호하는 Private BT 사이트에 캠프하면서, torrent listings를 자주 refresh 하라. 새롭게 추가된 것들은 seeds보다 더욱 많은 leechers를 가질 것이ㅣ고, 당신은 쉽게 더욱 많은 파일들을 쉐어(업로드)할 수 있을 것이다. 최고로 이 팁을 활용 하려면, TV Episode 같은 작은 파일들을 선택하였을 때 훌륭하게 사용되어질 것이다.


3. 높은 'L' 또는 업로드 숫자를 가진 파일들을 선택하라


이것은 당신이 torrents를 선택할 때, 당신의 첫번째 선택을 가장 높은 숫자의 leechers(높을 수록 좋다) 기본으로 하는 것에서 중요하다. 이것은 당신이 전송을 하면서(그리고 끝내고 난 후에) 자료를 업로드 할 수 있다는 보장을 한다. 새로운 private BT 사이트에서 시작을 할때, 우리는 실제 당신이 다운받기를 원하지 않는 파일이라도 단지 많은 leechers를 가지기 위해서 다운로드 할 것을 권한다. 당신의 ratio가 1:1이상이 된다면, 지우면 된다.

Tip: 만약 당신이 seeding 하는 토렌트 중에 하나가 인기가 있다면, 임시적으로 토런트에 작동하게끔 남겨두어라. 이것은 항상 당신의 업로드 ratio를 날아가게 도와줄 것이다.



4. 'zero-Leech' torrents는 피하라


당신이 private 사이트에서 새로운 유저일 때, 'zero-leech' torrents는 피하라. 다른 다운로더가 없을 때, 이것은 당신의 공유 ratio를 상승시키는데 불가능 하다. torrents 리스트를 볼 때, 'Leecher" column(또는 단지 "L")을 보고, 어떤 것이 O(zero)라면 피하라. 당신의 ratio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 되고 난 후에, 당신은 무엇이든 원하는 것을 가지는 때가 될것이다.


5. Torrent 클라이언트 안에 몇개 작업을 남겨 두라.


하나의 torrent를 다운로드 완료한 후에, 당신의 업로드 통계를 올리기 위해 작업이 작동하도록 남겨두라. 작동하는 파일들을 지우지(또는 옮기지) 말아라! 하지만 당신은 파일에 압출을 풀거나, 또는 다른 장소로 복사 할 수 있다. 무비, 또는 비디오 파일의 경우, 당신은 torrent에 seeding으로 인한 영향 없이, 시디로 복사하거나, 압축을 풀거나, 또는 당신의 컴퓨터에서 실행시킬 수 있다.

Tip: 항상 당신의 BT client가 약간의 파일은 'seeds'로 작동 하도록 유지하라. 만약 누구도 업로드 하지 않는 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새로운 것으로 교체하라.


6. 공짜 다운로드를 노려라
많은 Private sites들은 당신의 다운로드 통계에 포함하지 않는(당신의 ratio는 바뀌지 않은체 남아 있을 것이다) 공짜 torrents를 제공한다. 그런 공짜들을 잡아라- 특히 torrents에 새로운 계정을 위해 찾을 때..


7. 'Creadit'를 이용하여 구매하라.

높은 레벨에 있는 private BitTorrent 사이트들 중에 한 인기 있는 점은 유저들을 위한 "creadits'의 추가이다. Creadits으로 VIP 상태, 쉐어링 ratios의 증가와 다른 보상들을 구매할 수 있다. 모든 사이트가 같은 것은 아니지만, 몇 credits은 그들의 IRC channel에서 활동하는 것으로 부터, 또는 단지 torrents들을 당신의 BT client를 통해 다운로드 받는 것으로 부터 얻어질 수 있다.


8. Private Trackers에 사기 치려고 시도하지 마라.

다양한 ratio 사기 팁들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절대 시도하지 마라. Trackers들은 그것들에 대해 훨씬 더 잘알고 있다. 만약 당신이 사기치다가 잡히게 된다면, 당신은 경고 조차 받지 못할 것이다. 당신은 한동안 접근이 금지 된다.


9. 알맞는 업로드 제한을 설정하라.

BT client의 업로드 제한을 설정하는 것은 모든 것을 다르게 만든다! 당신은 충분히 높은 최대한의 제한을 공급하기를 원할지 모르지만, 이것은 당신의 다운로드양 까지 먹어치우기를 원하지는 않을 것이다. 일반적인 룰은 80-85%의 업로드 제한 설정이다. 이것을 알아내기 위해, www.speedtest.net에 접속하여 간단한 테스트를 하라. 결과는 kilobits로 나타나고, 그럼 이것을 0.8 또는 0.85 곱하면 된다. 이것은 당신에게 가장 적당한 업로드 양(KB/s)일 것이다.



?torrent에서는, OPTIONS > Preferences… > Connection에 들어가서 당신의 upload rate 입력한다. 적용을 누른 후 확인 하면 변경사항들을 저장하게 된다. 같은 settings 창에서, 포트 넘버를 좋은 리스트(e.g. 49152 - 65535)로 부터 설정하는 것을 명심하라.



10. 그리고 만약 모든 것이 실패 한다면... donate

대부분의 사이트들은 서버 사용비를 유지하기 위한 금전적인 기부를 허용하고 있다. 만약 당신이 한 특정 사이트에서 높은 레벨로 올라가고 싶은데, 충분한 쉐어링 ratios로 다가가는 것이 쉬워 보이지 않는 다면(당신의 컴퓨터를 밤에 꺼두거나 ,일을 하러 가고, 또는 당신의 컴퓨터를 아이들이나 아내 남편 형제들과 같이 쓴다면) 기부에 대해 생각해 보라. 대부분의 경우 정말 기부하고 싶지는 않은 정도의 작은 돈이라면 충분히 당신의 계정 상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거기에다가 당신은 BitTorrent 커뮤미티에 도움을 주엇다는 좋은 느낌을 가질 것이다.




다른 팁들- 룰을 따라라.


그렇다, 당신은 안다: 당신은 룰을 싫어한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아마도 당신 부모의 지하실로 가야만 했을 것이다. 룰들은 아마도 왜 몇몇 사람들이 P2P로 돌아 서는 이유 일 것일 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룰들은 Private BT 사이트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그들은 건강한 torrents와 칼날같이 빠른 스피트를 모두에게 제공할 수 있는 것을 보장한다. 각각의 사이트들 그들의 룰을 포스트 하고 있고, 그 링크들은 보통 찾기 어려운 곳에 있지 않다. 아래의 것들은 몇가지 일반적인 룰들이다. 팁들은 거의 모든 private BitTorrent 사이트 들과도 관련이 있다.


허가된 BitTorrent Client를 사용하라.


모든 Private Tracker들이 같은 것은 아니다. 그리고 각각의 사이트들은 어떤 BitTorrent Client가 'allowable" 리스트에 있는지에 대한 다른 룰들을 가지고 있다. 가장 많은 사이트들이 utorrent를 추천하지만, 그러나 단지 특정한 버전(또는 build)의 것을 추천한다. 만약 당신이 v1.6.1 또는 v1.7.7 (recommended)를 사용한다면, 당신은 어떤 private 사이트에도 잘못 가지는 않을 것이다(이 두 버전 사이의 어떠한 버전도 사용을 피하라). 그리고 BitComet를 private 트랙커에서 사용하지 마라.


적당한 BitTorrent client 설정


Many trackers recommend that you disable DHT and Peer Exchange (PEX) in your BT client’s settings. To do this in ?torrent, go to OPTIONS > Preferences… > and select the BitTorrent tab. Remove the three checkmarks that pertain to DHT and PEX (see image below):
많은 트랙커들은 당신이 DHT와 Peer Exchange(PEX)를 당신의 BT client's 세팅에서 사용하지 않도록 추천한다. ?torrent에서는 OPTIONS > Preferences… >그리고 BitTorrent tab을 선택한다. DHT와 PEX와 연관된 3가지 체크마크를 제거한다.






절대로 Private BT 사이트에서 '치고 빠지기(Hit and Run)'를 하지마라

H&R은 누군가가 private 트랙커에 가입하고 나서, 적당한 ratio를 위한 업로딩 없이, 그들이 할 수 만큼의 다운로드를 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예들은 심지어 mininova.org 같은 공개 사이트에서도 나타나진다. 이것은 Private 사이트들에게 매우 나쁜 상태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이것은 당신의 IP주소가 영원히 사이트로부터 거부당하는 결과를 나을 수 있다.


행복한 토렌팅을 위한 이 가이드라인들을 명심히하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