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꾸러미/토렌트 정보 (BitTalk.org)

토렌트 관련 유용한 정보, 링크 총정리

반응형

토렌트 프로그램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파일을 다운받는 방법

토렌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사이트나 다른 프로그램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다운받는 방식의 서비스들을 모아봤다.
이런 서비스의 장점중에 하나는 토렌트 프로그램을 이용하다가 생길 법적인 문제를 피할 수 있다. (직접적으로 내 컴퓨터에서 해당 시드에 접속해서 파일을 다운받거나 배포하지 않기 때문이다. 물론 법적으로 문제될 자료는 애초에 안 받는게 가장 좋겠다.)

1. 대신 받아주는 사이트
내가 직접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다운받는 것이 아니고 사이트에서 대신 받아놓고 그 파일을 웹브라우저에서 일반 파일 다운로드 받듯이 받을 수 있게 해주는 토렌트 대행 다운로드 서비스 사이트를 모아봤다. (작은 파일은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것 같긴 한데 대부분 거의 유료 서비스라고 보면 된다. 사용 방법은 대부분 비슷하고 쉬워서 따로 설명하지 않겠다.)

dailyleech.com 하루 방문자 0.4만 개인적으로 잘 사용하고 있어서 추천한다.
zbigz.com 하루 방문자 4.5만
bitport.io 하루 방문자 1.7만
filestream.me 하루 방문자 1.3만

개인적으로는 dailyleech.com가 쓸만한 것 같다. (현재 사용해보고 있는데 만족스럽다.) 사용 방법은 해외 프리미엄 웹하드 파일 무료 다운 생성기 링크 모음에서 dailyleech 부분의 하단 설명을 참고하면 된다.

2. 오프라인 다운로드
토렌트 파일들을 사이트에서 미리 전부 받아서 보관하고 있다가 토렌트 마그넷 주소를 입력하면 다운받을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이다.
최신 자료보다는 시드가 없는 고전 자료 같은 것들을 다운 받을 때 유용하다.

115.com 유료이고(그렇게 비싸진 않음) 모바일 앱도 설치해야 하고 여러모로 귀찮고 번거롭긴 한데 내가 사용했을 당시에는 토렌트 마그넷 주소를 입력하면 10개 중에 5개 정도는 받아지는 정도여서 나름 만족했었다. (중국 사이트다. 가입, 결제, 로그인 방법은 검색해보면 많이 나온다.)
관련 링크 : 115 클라우드 소개, 사용 방법 정리

pan.baidu.com 바이두 윈, 바이두 클라우드라고 불리우는 서비스인데 무료로도 어느정도 이용이 가능해서 좋다. 하지만 토렌트 마그넷 주소를 입력하면 10개 중에 1개 정도만 받아지는 수준이라서 애매하다. (중국 사이트다. 가입, 로그인, 다운로드 방법은 역시 검색해보면 많이 나온다.)

3. 토렌트 파일을 마그넷 주소로 변환, 또는 그 반대로
토렌트 파일은 구했는데 마그넷 주소를 모를 때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면 편하다.

torrent2magnet.com 토렌트 파일을 마그넷 주소로 변환해주는 사이트

magnet2torrent.com 마그넷 링크를 토렌트 파일로 변환해주는 사이트

토렌트 추천 프로그램 “비트 토렌트”

보통 토렌트 프로그램 하면 유토렌트를 떠올리는데
(오래된 일이라서 기억이 잘 안나는데) 유토렌트를 사용하다가 이런저런 불편함 때문에 빡쳐서 다른 프로그램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비트토렌트를 알게 됐는데 현재까지 크게 불편함 없이 만족하며 잘 사용중이다.
같은 회사의 프로그램이라고 해서 뭐 그게 그거 같기도 하고 최근에 유토렌트를 안 사용해봐서 확실하게 말하긴 어렵지만
혹시라도 유토렌트에 불만이나 부족한 느낌이 있다면 비트토렌트를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