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이야기/영어 관련 정보

[gohackers펌] 시간이없으면서 독학하시면서 79점정도만 필요하신분만 보세요~

반응형
항상 여기서 보고 도움을 얻기만 했는데 이번에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짧은시간으로 효율적인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점수 많이 높으신 분들은 읽지 마셔요~!! 부끄럽거든요....ㅠㅠ

ReadingListeningSpeakingWriting Total
2517172281

자랑할겸 희망도 드릴겸 글을 올려봅니다~~^^시간이 없으신 분들에게는 더욱더요~!
학교에서 복수학위 교환학생으로 필요로하는 점수가 79점인데 81점을 받아서 저로서는 너무나 기뻤습니다.

이걸보면서 저 점수 맞고 왜 기뻐하나 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난 12월에 토플이라는 시험이 있다는 것을 알았고 그 후에도 공부를 제대로 할 수 없는사실상 저 점수 받기도 힘든 상황이었기 때문입니다. 이것도 혼자 쭉 하면서 3월의 68점에서 5월18일까지로 두달만에 오른거랍니다...^^;;;

저는 현재 낮에는 대학을 다니고 있으며 21학점 수업을 듣습니다. 그리고 저녁엔 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 일이라는 것이 주 6일제로 저녁 5시 부터 11시반~12시에 끝납니다.ㅡㅡ;;;그리고 학교 성적에 욕심이 많은 터라 평균 평점 4.0을 유지하기 위해서 과제하고 그러면 주말도 정말 너무너무 바쁩니다.ㅠㅠ

따라서...저는 토플 학원은 당연히 갈 수도 없었고 시간도 없었습니다. 또 사실 돈도 없었습니다... 거기다 완전토종이고.... 그 와중에 제가 공부했던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당연히 학원도 잘 다니고 토플 공부할 시간이 많으신 분들은 도움이 안 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혼자 공부를 해야 하고 시간이 없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제가 공부한 방법 몇 가지 알려드릴께요~~!

저 같은 경우는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 했기 때문에 학원 같은 곳에서 알려주는 공부 방법은 몰랐습니다. 그 흔한 스터디도 한번 못해봤죠ㅡㅡ;; 대신 인터넷을 잘 이용했습니다. 토플에 관련된 사이트나 카페 등을 두루 돌아다녔지요^^ 시간이 없었던 제가 몸으로 체득한 방법들입니다.

단어(하루에20분 투자) : 안그래도 잠이 부족한데 학교 수업이 항상 1,2교시라서 일찍 일어나는 것이 매우매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죽으면 평생잘껀데 하는 생각으로 30분정도 일찍학교에 갔습니다. 그리고 단어를 외웠는데 말이 외운거지 그냥 눈으로 읽었습니다. 그렇지만 해커스 단어는 반복이 많아서 3번 정도 다 읽었을 때 쓸 줄은 몰라도 뜻은 대충 알았습니다. 시간이 없다면 하루에 30분만 읽으세요.

리딩(하루에 40분 투자) : 리딩은 많은 시간 안들이고 점수 그나마 잘 나온 제 말을 믿으셔도 됩니다. 다른건...몰라도요..^^;;; 노트테이킹이 매우~!!중요합니다~!! 문제를 보고 나서 지문을 읽으실 때 2문단에 문제가 나왔다면 1문단부터 읽어야 합니다. 흐름이란게 중요하거든요. 많은 문제가 흐름에 따르면 내용을 모르더라도 답을 맞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노트테이킹하면서 문제풀면 마지막 문제가 제일 쉽습니다. 시간 재고 노트테이킹하면서 20분 풀고 10분 해석하고 틀린 것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10분은 노트테이킹을 제대로 해봅니다. 처음한 것과는 사뭇 다른 내용들이 보이는데 그것 때문에 틀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리스닝(하루에 1시간투자): 회사갔다가 집에 와서 씻으면 밤1시였던 저는 1시부터 2시까지 공부했습니다. 듣기 듣고 해석해보고 그리고 따라 읽었습니다. 속도는 항상 1.2배~1.4배 정도였습니다. 물론 잘 안들립니다. 또한 저는 이것만 공부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평소에 이동하는 시간에는 계속 리스닝 mp3를 들었습니다. 노래듣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지만 꾹 참고 들었습니다. 그랬더니....조금씩 들렸습니다^^ 신기했죠~~ㅋ하루에 한시간 제대로 투자하고 음악들을 시간에 영어 mp3들으세요~~!!실력이 늘어납니다^^ (물론 문제를 못 맞춰서 리스닝점수는 낮지만 들으면서 이해했다는 사실이 저에겐 중요합니다~!!다음 시험엔 더 많이 맞춰야겠죠..^^;;;)

스피킹(공부못했음...ㅡㅡ):.....저한테 뭘 바라시는 건 아니죠??^^;;;;하지만 제가 스피킹을 위해 했던 것 한가지~!!바로 말하기 틀을 외우는 것이었습니다. 해커스에 나오는 대답 중에서 괜찮은 부분 골라내고 토플 관련된 홈페이지 가서 본 스피킹 틀중에서 좋은 것만 잘라내고 해서 틀만 외웠습니다~!!아마 토플 채점자들은 그냥 뭐라고 말만하면 약간의 점수 주나봐요..ㅡㅡ;;불쌍해서 그런가??흠....

롸이팅(하루에 30분?투자): 롸이팅은 이러면 안 되지만 회사에서 조금 공부했습니다. 그래봐야 5분씩 6번 공부한거죠.ㅠㅠ 그냥 하루에 한편씩 해커스 자료실에 있던 토플 에세이 990인가를 읽으면서 타자 쳤습니다. 그래서 솔직히 몇 개 보지도 못했습니다. 제가 여기서 강조하고 싶은 건 틀입니다. 인터넷을 돌아다니면서 본 틀과 토플학원에 다니는 친구들이 보여준 틀~!해커스 책에 나온 틀~! 이것들을 저만의 것으로 정리했습니다. 그냥 어떤 주제가 나와도 쓸 수 있는 틀이며 참고로 이것만 써도 독립형 200단어는 넘는것 같습니다.^^;;; 시험가서 지어내는 문장은 거의 없었죠...ㅡㅡ혹시 틀이 필요하시다면 제 이메일에 보내달라고 써주세요~!! 혼자 공부하시는 분은 도와드립니다~~^^ 그리고
통합형의 경우..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듣기 실력이 늘었음에도 리스닝 점수는 잘 안나왔지만 통합형 렉쳐는 솔직히 다 들렸습니다. 리스닝이 여기서 빛을 발했고 good을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하루에 두시간 반 투자하여 두달만에 13점 올린 공부방법을 써 보았습니다. 사람이 급하면 집중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아마 저도 그랬던 것 같지만 꾸준하게 공부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없다고 피하지 말고 열심히 하면 모두들 좋은 성적 얻으실 것입니다. 솔직히 시간이 없다없다해도 저보다 시간이 없진 않으시잖아요^^ 제가 했다면 모두들 더 잘할 수 있으실꺼에요~!!홧팅~!! (물론..친구랑 놀러간다거나 충분한 잠은 잘 수 없습니다^^;;;;)

참고로 물어보시는 분이 계셔서 그런데요..저는 25살의 여학생으로 명문대생도 아니고 머리는 중간입니다^^



제가 기말시험과 계절학기 수업 관계로 메일을 못보내드리는 동안에 보내드려야 할 것이 잔뜩 쌓여 버렸어요...ㅜㅜ 열심히 답장을 보내봤지만 한참 멀었답니다. 감당못할만큼이요..
그래서 궁여지책으로 제가 싸이월드에다가 제가 가진 자료들을 올려 놓았습니다.

http://www.cyworld.com/lingpin

입니다. 여기에서 게시판 부분에있습니다.제가 지금까지 모았던 자료들 다 올릴테니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일촌 그런거 안하셔도 다 다운 가능하니까 필요한 것만 가져가시면 됩니다.
자료 빨리 필요한 분도 계셨을텐데 답장 너무 늦게 했거나 못해서 죄송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