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햇살론] 햇살론15 특례보증에 대해서 알아보자

반응형

 

말 많은 아저씨 입니다. 최근 금리가 계속해서 상승되면서 금융취약계층에 상당한 피해가 오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더믹으로 인해 이미 신용점수와 신용등급이 떨어질 대로 떨어져 1금융권을 이용하기 어려운 상황에 오고 있고 이로인해 어쩔수 없이 고금리 금융상품을 이용하여 높은 금리로 피해를 입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대안이 될수 있는 것이 바로 햇살론15 특례보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페이지 맨 하단에는 무료상담방법 링크도 정리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이란?

햇살론15 특례보증은 대부업등의 불법사금융의 고금리 대출 이용을 하시는 분들에게 고금리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정부에서 준비한 최저신용자 정책서민금융상품 중 하나 입니다. 저신용자와 저소득자 등의 금융 취약계층을 위해서 최소한의 조건만 충족 되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히, 특례보증이라서 최저신용자라도 필요한 자금을 빌릴 수 있습니다. 특례보증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데, 은행에서 필요한 자금을 빌리기 위해서는 담보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최저신용자의 경우 담보능력이 부족하여 이용자체가 어려운데, 국민행복기금에서 대신 보증을 설정해주기 때문에 담보 설정이 가능하게 되어 필요한 자금을 융통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특례보증입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조건?

조건은 필수 조건이 일단 충족이 되어야 합니다. 필수조건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신용점수 하위 20%에 해당하는 자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자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참고로 신용점수의 경우 NICE 744점, KCB는 700점 이하 입니다.

특례보증 세부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급여현금 수령자

②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③ 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

금여현금 수령자의 경우 실제 서류 상 소득이 잡히지 않으면 일반 은행에서는 금융서비스 이용이 거의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급여로 소득을 받았음을 증명한다면 큰 문제 없이 이용 가능하고 채무조정 중인 성실상환자의 경우도 가능합니다. 실제 채무조정 중인 경우 대출은 불가능합니다만, 채무를 성실히 납부하는 성실상환자의 경우 국민행복기금에서 대신 보증 설정을 해주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필요한 서류는 준비를 하셔야 하는데, 이런 부분은 혼자 준비하기 거의 어려워서 무료상담을 통한 지원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상담 방법의 경우 페이지 하단에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한도/금리 세부설명?

한도와 금리등의 세부설명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 바랍니다.

 

 

 

구분
설명
한도
최대 700만원까지 가능
  • 특례보증을 통한 추가 한도 700만원 까지 가능
금리
15.9%
  • 성실 상환하는 사람의 경우 금리 인센티브 제도 적용
  • 대출 상환 기간 3년인 사람은 매년 3.0% 금리 감면
  • 대출 상환 기간 5년인 사람은 매년 1.5% 금리 감면
기간
3년 또는 5년 설정
대환유무
햇살론 17 -> 15로 대환 신청 가능
추가한도
추가한도 가능
  • 햇살론15 특례보증을 통해 추가 대출 가능
  • 개인의 소득/채무 등에 따른 조건 심사 진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