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이야기/영어 관련 정보

[gohackers펌] 라이팅 통합형 비법

반응형

많은 분들이 통합형을 어려워 하는데요.............
솔직히 제 생각으로는 독립형이 더 어렵게 느껴집니다.
통합형라이팅은 객관적이여서 주어진 대로만 한다면 쉬워진답니다.
(관련내용읽기+반박론듣기)
1. 리딩passage가 2분동안 주어지는데, 이때 각 문단마다의 main point를(거의 문단앞의t.s를말함)를 scratch paper에 이해하면서 띄엄띄엄 써주세요. (보통 3개가 있다만, 4개 까지도 애매하게 숨겨져있을 때 있음)
2. 꼭 이해하면서 써주셔야 합니다. 2분동안 이거 쓰고 이해하지 못한다면 리스닝에서 반박하는 내용자체를 파악하지못해 쓰는데 해를 끼치게 됩니다.
3. 듣기 부문에서는 리스닝섹션처럼 길게 늘어지지 않기 때문에, 길더라도 골짜만 말하니 진짜 keyword를 뽑아내는게 관건입니다.
4. 보통 도입부에서 intro를 해주면서 인제 반박내용을 준다고 미리얘기를 해줍니다.
ex>Firstly, some people say that~ , but ~ 하면서 반박내용을 제시합니다.
5. 이때, 띄엄띄엄한 자리에 반박한말을 reading 에서의topic sentence 아래에 적습니다. 항상반박내용엔 예시가 들어있으므로, ex> 하면서 간단히 정리하시고요.
6. 보통 3개가 나오니 같은 방법을 반복하시고요~
7. paper을 보시면 딱 적을 내용만 골라져 있을 것입니다.
(본격적 라이팅 과정)
1. iBT는 말그대로 노트테이킹에 달려있습니다. 포인트 3개씩 리딩주제에따른 반박이 예시와 같이 적혀 있으면 게임 끝입니다.
2. intro에서는 리딩에서와의 듣기의 관계를 적어주면서, 보통 양 내용은 같은 subject에 언급하고 있지만 그 subject에 따른 다른 의견이 있다면서 살짝 소개를 해주면 되겠습니다.
3. paragrag2,3,4 는 points에관한언급을 하면 됩니다. (주의할점: 리딩에서 쓴 그 topic sentence를 같은 문장으로 쓰면 감점요인이 된답니다.) 문장을 살짝 academic한 말로 바꾸어 주면서 그 주된 의미를 꼭 내포하고 있어야합니다. 리딩내용을 써주셨으면, lecture에서 반박한내용을 적어주시면 합니다. On the contrary, Conversly, On the other hand 와같은 연결어를 사용하여 확실히 구분가게 해줍니다. 그러면서 반박하다, 주장하다라는 뜻을 가진 assert, claim, explain, rebut 과 같은 용어를 써서 반박한내용과 같이 예시를 제시해주어 자기가 꼭 reading passage에 대해 반감을 가지듯이 분명하게 써주어야합니다. 꼭 리딩에서는 아무말도 못하게 말이에요.
4. 반복합니다,나머지 2개의 문단을. 너무 단어초과하지마십시요.. 175~225가 딱 적당합니다.
5.conclusion은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중학생인데 여기에 올려도 되는지 참 거만떠는 것 같아 죄송합니다만, 많은 분들이
통합형에 대해
겁을 먹으신것같아서요.. 참고로 저는 항상
통합형만은 만점이고 독립형을 잘 보아쓰면 하는소망이ㅋㅋㅋ
그래도라이팅이가장높은점수를 받습니다. 토플 전날 급히 쓴거라 많은 부분을 빼먹은 것 같습니다. 시험보고 바로수정작업들어가겠습니다. 토플러화팅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