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풍파/일상 이야기

이 때가 좋았는데...

반응형




구슬상자놀이


구슬을 막 굴려서 구멍에 집어넣는 게임-_-

성공했는데 동생이 흔들어서 다 망하는 바람에 동생을 때리다

엄마한테 뒤지게 얻어맞았던 기억이 난다.


빠빠오푸딩과 서주 아이스크림

 

빠빠오푸딩은 잘 모르겠는데 서주아이스크림은 싸서 자주 먹었다

우유맛은 느끼해서 안 먹었구 쵸코맛이 맛있었다.


말구루마

 

할아버지가 끌고 다니는 말구루마(말자동차?)

500원인가 천원내구 탔었다 ㅋㅋ 흐르는 동요에 맞춰

적당히 쿵짝쿵짝 흔들어주는 정도의 센스를 요한다.


본드 풍선


본드로 풍선을 만들었었다

냄새가 영 구렸는데 그 냄새를 좋아하는 애들도 있었다


병아리 장사꾼

 

500원에 병아리를 팔던 할머니 할아버지가 생각난다..-_-*

너무 좋아서 홧김에 사들고 왔다가 밤 내내 삐약삐약 소리에 시달리고

엄마는 버려라! 버려! 이랬는데 나 혼자 좋아서 만지고 만지다

다음날 싸늘하게 죽은 병아리를 보고 울곤 했다.

가끔 잘 키우면 닭이 되기도 했지..


가을 운동회

 

학기초 말고 가을에 하는 운동회는 정말 재밌었다.

운동회 초반에는 50m 달리기 시합을 하는데.. 잘 뛰는 애들은

언제나 여유있고 나처럼 못 뛰는 애들은 뛰기전에 초긴장했다-_-;

응원할때 파도타던 것두 기억나고.. 운동회날을 위해 춤을 연습하기도 했다.

공 굴리는거랑 박 깨는것도 재밌었다.


방구탄 ㅋㅋㅋㅋㅋㅋ

 

이거랑 자매품으로 장미탄도 있었다..

계란 썩은 내가 나며 그 냄새는 말로 형용할 수 없다..

우리 반엔 옆반 선생님 오줌싸는데 던지고 튄 놈도 있었다 ㅋㅋㅋ


불량식품

 

빼놓을 래야 빼놓을 수가 없지..ㅋㅋㅋㅋㅋ


뽑기


달고나라고도 했다.. 설탕을 넣고 잘 저은 후에 소다를 넣고..

하트랑 자동차 모양으로 찍기도 하고 빵처럼 부풀려 먹기도 했다.

뽑기는 잘 뽑으면 다른 불량식품들도 그냥 먹을 수 있었는데..

설탕 말고도 과일맛 나는 가루를 녹여 먹기도 했었다.

학교에선 사먹지 말라고 했지만 애들은 꼭 먹으러 갔었지.ㅎ


멜로디언 & 실로폰


난 멜로디언을 언니랑 동생이랑 같이 썼는데..

어우.. 좀 불려고 하면 멜로디언 부는데서 침냄새가 나서-_-

엄마한테 종일 투정부려서 내꺼를 따로 샀었다 ㅋㅋㅋㅋ

그리고 실로폰은.. 저 노란 막대기로 맨날 동생 머리 때렸는데

그거땜에 맨날 엄마한테 혼났다.. 한번 맞아봤는데 열라 아팠다.


탐구 생활


저렇게 계획표 써놓고 지킨건 하나도 없다..

아.. 저 꿈나라.. 만인의 표시이리라.. *-_-* 푸후후

평소에 놀다가 개학식 직전에 엄마 졸라서 도와달라고 하고..

그렇게 해서 항상 숙제는 엉성엉성 냈던거같다.


초인종 누르고 토끼기


초인종을 누르고 '야~ 뛰엇!!'해서 엄청 도망댕겼다.ㅋ

반마다 좀 소심하고 운동못하는 애들이랑 같이 다닐때 하면 재밌다

"야~ 누르지 말자.. 응?" 이랬다가도 누르면 열라 즐긴다 ㅋㅋㅋㅋㅋ

가끔 낭패인 경우는 뛰다가 넘어질 경우,

아니면 창문을 통해 우리가 초인종 누르는걸 보자마자

주인아줌마나 아저씨가 소리를 꽥 지를때...


장난감 카메라

 

설악산이나 제주도 같은 데 기념품으로 팔던 카메라..

찍히지도 않는데 왜 그리도 좋아했는지.. ㅎㅎ


찰흙 & 지점토

 

난 공작시간중에서도 찰흙 만지는걸 제일 싫어했다-_-

그 누리끼리한.. 그래서 난 지점토를 더 선호했다.

고무찰흙도 좋았다.


호피티


흔히 말콩콩뛰기로 많이들 생각한다.

이거말고도 말타는 기구가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나는 이게 더 재밌었다.

애기 때는 이게 없으면 잠을 못 잤다구 한다.. 엄마 말에 의하면..


커피 한잔

 

광고가 엄청 촌스러웠는데.. 어떤 여자가 나와서 노래를 한다..

커피 한잔을 시켜농코~ 내 속을 태워뿌러 뿌??!! 이런 가사였다.

왜 없어졌나 모르겠다.. 요즘 나오는 다른 아이스크림보다 더 맛있는데..


부의 상징 1 샤파

 

연필깎기 있는 애들이 정말 부러웠었다.

국민학교 올라가서야 아빠가 하나 사주셨다..


부의 상징 2 필통

 

필통도 맨 밑에서 오른쪽꺼 후줄근한거 갖고 다님 이상했다

적어도 조립필통 정도는 돼야지~!! 했었다.. 진짜 부러웠다.

나같은 여자애들은 미미나 밍키 그림이 그려진 뽈록뽈록한 사각필통을 좋아했다..

음.. 그리고 그냥 필통은 항상 위에 펜을 올려놓으라고 판때기 비슷한게 더 깔려있는데..

판때기가 필통속으로 쑥 들어가서 어찌할줄을 몰랐던 적도 있다.


수중낚시게임

 

알록달록한 동그라미들이 물에 둥둥 헤엄(?)치는걸 상상하며

나 혼자 즐거워했었다. 재밌다가도 안되면 짜증이 났었다..


소꿉놀이

 

흙이랑 개미를 그릇에 넣은 다음에 요리하는 척 하고

여보 드세요~ 이랬다.. 밖에서 소꿉놀이 하고 집에 오면

엄마가 항상 손씻으라고 그랬었다ㅎㅎ


도장


어렸을 때 그림을 그리거나 숙제를 해서 검사 맡을 때..

상이랑 참 잘했어요 도장만 보면 기분이 참 좋았었다..



출처 :I Love Soccer (축구동영상) 원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