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이야기/영어 관련 정보

[Gohackers] 제가 고민끝에 글을 적습니다. 정말 고민됩니다. (조언좀)

반응형
Subject :제가 고민끝에 글을 적습니다. 정말 고민됩니다. (조언좀)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정말 고심끝에 글을 적는 것이라 객관적이고
자세한 답변을 원합니다.
정말 저는 심각하고 힘들기 때문에 경험자 분들의 조언을 듣고자 하는 것이니
제발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솔직한 답변 부탁드려요.

저는 되지도 않는 영어실력으로 listening하나 잘하는 것 하나 믿고
해커스 학원 말고 다른 학원에서 기본 쌓는 것 없이 그냥 무작정 시험 대비반으로 들어갔습니다.
writing도 문법이 아예 되질 않아 완전 웃겼죠. 문법 안돼면 다 말아먹는걸 한달 쯤 들었을때 깨달았습니다.
그래도 어쩔 수 없이 2달 코스를 다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때 문법을 좀 공부했기 때문에
괜찮겠지.. 하고 바로 종합반 (즉 이 반이 마지막 코스.)로 들어갔답니다.
마찬가지로 2달 코스였구요.

한마디로 돈지랄이였죠. 그 4개월이 전 뼈 속 깊이 후회가 된답니다.
하지만 그렇게 4개월 마지막 쯤에 시험을 쳤답니다. 첫 시험에 69점이 나왔습니다.
저는 아무것도 기대를 안했기 때문에 저 점수가 낮은 점수지만
만족했습니다. 다음 시험에 잘 볼 수 있겠구나.. 하고요.

이제 반도 없고 단과반(writing)을 들었습니다. 이때부터 문법의 구조가 보이더군요. 나는 헛 살았지 하면서 저의 한심함을 탓했습니다. 그렇게 2개월을 듣고 두번째 시험을 쳤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학원도 안다니고 저 혼자 독학하고 두번째 시험을 쳤는데, (2개월 다 듣고 2달정도 혼자 집에서 공부했거든요.)

그런데 글쎄 66점을 받은 겁니다.
writing이라도 잘 받고 싶었는데 떨어지질 않나.. reading이 이상하게 올라있더군요. (reading만..)

저는 낙담했습니다. 학원을 안다녀서 그런가.. 하고 후회를 했지만..

고심끝에 생각해보니 저는 어휘가 정말 형편없습니다.
그래서 지금이라도 맘 잡고 어휘를 외우고 문법좀 다지고 하고 있는데

한달 정도 제가 모자른 점을 아니까 매꾸듯이 채운 뒤 학원을 다녀볼까요?
저는 사실 학원다니면서 해커스 보카 외울 자신이 없습니다.

전 자신감이 없어지고 힘이듭니다. 아무리 공부를 안했기로소니;

한달정도의 시간을 저 둘 혹은 시간되면 나머지 독학으로 쓰고 2개월 정도 토플학원을 다시 다녀볼까요?
그렇게 2달정도 시험에 준비하고 또 학원이다 보니 문제를 많이 풀게될테니까..
그렇게 된다면 과연 잘 될까요? 저는 이제 제가 다니던 학원을 가지 못하겠습니다. 쪽팔려서.

해커스학원으로 가볼까도 생각하지만...
글쎄요.. 저 어떻게하면 좋죠.. 시험 치러본 경험이 있어서 어느정도 감이있는데..

어떻게 해야합니까...............
왜 어휘력이 딸리면 writing, speaking, listening, reading 다 고득점은 무리아닙니까?

조언좀 부탁드릴게요. 어떤 식으로든..경험자 분들의 솔직한 말씀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Top

어휘는
[2007/12/26]
정말 중요합니다... 그치만 또 이렇게 낙담하시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공부방법을 잘못택하거나 방향을 잘 잡지 못하여 헤맨 시간들이 아깝다고 여겨질 수 있으나 그런 과정을 거쳐서라도 이렇게하면 되는구나의 방향을 잡게 된 것은 정말 잘된 일입니다. 또한 잘해왔는데 한 번 시험의 성적이 떨어짐으로 인해 모든 것이 잘못되었구나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물론 시험결과로 이끌어내기 위한 공부를 해왔으므로 실망도 크셨을 수 있으나
위에 이어서
[2007/12/26]
이제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계속 열심히 하시면 됩니다. 우선! 어휘는 정말 반드시 꼭 잡으셔야 합니다. 혼자하시기 힘이 든다면 학원의 힘을 업고서라도 반드시 잡으세요! 그리고 라이팅 수업에서 문법을 잡으셨으므로 리딩이 올랐을 것입니다. 모든 공부는 4파트가 따로 노는 것이 아니라 함께 연동되어 있으니까요~ 이어서 문법 공부 열심히 하시고 라이팅을 체계적으로 기본부터 공부하십시오. 너무 기본이 안잡힌 상태에서 높은 반들을 수강하신 것 같네요/ 학원에서 배치고사를 보시고 이제부터라도 본인 실력에 꼭 맞는 반을 수강하세요.
이어서
[2007/12/26]
이렇게 의지가 있으시고 또한 열심히 해오셨으니 좋은 결과 있을 것입니다. 힘내시고 끝까지 열심히 노력하세요! 결과는 노력에 비례하게 나타납니다. 화이팅!
^^
[2007/12/26]
격려와 조언 감사드립니다. 격려로 용기를 얻고 다시 처음부터 하는 마음으로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조금 가슴이 무거운건 어쩔수가 없네요. 결론은; 학원을 다녀야 하는 건가요.. 후우;

[2007/12/26]
어떻게 4개월동안 해커스를 다녔는데 어휘가 안될 수가 있죠? 해커스가 딴건 몰라도 어휘는 짱인데..;;;;;;;;; 전 해커스 1달다녀서 어휘는 다 잡았거든요. 제생각에 님은 어휘보다 어휘를 실전에 적용시키는 능력이 부족하신 듯하네요.
^^
[2007/12/26]
그럴수도 있습니다만. 4개월동안 해커스를 다닌 것이 아니라 다른 학원을 다녔습니다. 자세히 읽으셨으면 아셨을 텐데... 아무튼 감사드립니다.
^^
[2007/12/26]
그럴수도 있습니다만. 4개월동안 해커스를 다닌 것이 아니라 다른 학원을 다녔습니다. 자세히 읽으셨으면 아셨을 텐데... 아무튼 감사드립니다.
^^
[2007/12/26]
그럴수도 있습니다만. 4개월동안 해커스를 다닌 것이 아니라 다른 학원을 다녔습니다. 자세히 읽으셨으면 아셨을 텐데... 아무튼 감사드립니다.
dg
[2007/12/26]
왠만해선 좋은리플??안달지만, 힘내세요, 남일같지 않아서..;; 저도 님같은공부법?은 아니지만, 저도, 몇달은,,님보다 더하게 해커스에서 수강했지만은,정말 돈gㄹ 이라 할정도로 할만큼 성적이 안올라서 뼈저리게 뉘우치고, 다시 하고있습니다. 혼자 하시려면 독하게 하시던가, 아님 스터디 모집게시판에 문의해서 개인적으로 스터디라도 하세요~ 참고로, 전 갠적으로 스터디그룹을 했던게 도움이 많이되어서..
저는
[2007/12/27]
어휘 공부 따로 안 했어요. 해커스 책은 샀지만 보카 외우는 거 너무 싫어해서 도저히 못 하겠더라구요. 그렇다고 기본적인 어휘를 몰라도 된다는 건 아니구요, 많이 나오는 단어나 라이팅에 쓰기 좋은 어구, 숙어 같은 건 알아두면 좋죠. 그래도 해커스 보카 책 다 외우고 그럴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대신 지문을 최대한 많이 읽었구요, 문맥 속에서 단어의 의미를 파악할 수 있으면 됩니다. 그 단어를 다른 영어로 풀어서 설명할 수 있게. 리딩과 라이팅은 많이 보고, 많이 듣고. 기본을 탄탄하게 하세요. 대충 겉모습만 갖추고 그냥 넘어가고, 넘어가고, 하면 남는 게 없어요. 기본을 충실히 하면 라이팅도 점수 올라갑니다. 스피킹은 따로 연습을 더 해야겠지만..
덧붙이자면
[2007/12/27]
저도 해커스는 안 다녔구요, 개인적으로 스터디도 안 했고, 수업 마치면 혼자 공부할 수 있는 약간 자유로운?;; 학원을 다녔는데요. 학원을 다니면 저절로 내 실력도 업그레이드 될 것이다, 이런 생각은 갖지 마시구요. 학원은 자기가 필요한 것을 찾아가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보면 학원을 이용해야 한다고도 할 수 있겠죠. 수업 들으면서 자기한테 부족한 부분은 꼭 챙기고, 필요한 정보, 포맷 꼭 다 챙기구요. 그걸 바탕으로 공부는 자기가 하는 겁니다. 연습도 스스로 여러 번 하고. 전 3달 공부했구요. 100점 넘을 정도로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원하는 점수 받았어요. 글쓴 분도 다시 힘 내셔서 꼭 원하는 점수 받으세요!!
<
반응형